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만들기/블로그

두달 반 된 블로그 현황 공유 및 Tips

by 라리올리 2021. 9. 29.
반응형

tistory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2달 반 정도 되었습니다. 블로그 자체를 제대로 시작하는 것이 처음이었고, 수익형(?) 블로그도 처음이다 보니 아직도 미숙한 점이 많긴 합니다. 그래도 벌써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니 제 스스로가 매우 기특하게 느껴집니다.

 

블로그 시작일 - 2021년 6월 16일

python 관련 공부를 하고 있어서 관련 글을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구글 노출을 노리고 작성한 글들인데, 유입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초반에는 진짜 어떤 글을 써야 할 지 잘 몰라서 제가 구글에서 검색하는 부분을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재 시작일 - 2021년 8월 17일

본업이 바빠서 글 작성을 못하다가 업무 관련된 글을 작성하는 것으로 다시 시작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를 구글에 노출시키면서 관련된 글들을 작성했고, 9월부터는 취미인 로판 리뷰와 여행 다녀온 곳 정보를 올렸습니다. 

유입의 시작 - 2021년 9월 11일

 

가을엔 숲캉스 -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고 낮에는 날씨가 맑은 가을이 벌써 시작되었네요. 여름이 언제 끝나는가 싶었는데 벌써 소풍가기 딱 좋은 가을이 되었습니다. 거리두기 완벽한 초록세상, 숲에서의 소

lariola.tistory.com

에버랜드 숲캉스 리뷰 한 글로 인해 유입량이 1~2명에서 50명 가까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간간히 올리는데, 이 글들이 다음 검색에 노출되면서 유입량이 늘고 있습니다. 

 

<Tips 1>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의 글도 다음에서의 노출을 고려한다면 더 많은 블로그 유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에서의 유입이 많은것 같습니다. 

 

수익에 대하여

아래 글에도 작성하였지만, 9월 8일에 신청하여 13일에 승인 받았습니다. 전체 글 41개로 매우 적은 양으로 승인 받아서 스스로 매우 놀랬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9월 8일에 했는데 13일인 오늘 승인이 났습니다. 승인 심사에 2주 정도 걸린다고 해서 신청해두고, 블로그 목록 화면에 테스트로 광고를 걸어 두었는데 오늘 아침에 블로그

lariola.tistory.com

그 이후 다음 애드핏을 신청하여 승인 받았습니다.  그 외 다른 광고들은 허들이 높아서 아직 제가 신청 하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블로그가 커진 후 신청하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만 하는 중입니다. 

애드핏 수익 (좌) vs 애드센스 수익(우)

현재 최근 30일 에드핏 수익은 33원이고, 애드센스 수익은 1.65달러입니다. 환율 계산하면 약 2,000원 정도 되네요. 애드센스가 광고 수익이 좋다고 얘기는 들었는데, 이렇게까지 차이가 날 줄은 몰랐습니다. 아무래도 돈의 단위가 달라서 발생되는 부분 아닌가 싶습니다. 

 

<Tips 2>

광고가 많이 삽입 될 수록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가독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를 선택 해야 한다면, 애드센스 광고만 노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