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가상공간에서 만나자 - 메타버스

by 라리올리 2021. 9. 14.
반응형

제페토, 게더타운(gather town)을 들어보셨나요? 가상세계,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버스가 새로 떠오르는 디지털 세계의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예전에 세컨드라이프라는 가상 세계 서비스가 있었는데요,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보다 더 건전하고 업무적으로 변신한 다음 디지털 개척지로 여겨지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 공유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디지털 가상세계에 존재하지만 실제 현실과 연결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서 사회, 경제적, 문화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아바타(다른 사람들의 계정)과 상호작용 하면서 본인이 현실에서는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표현 할 수있습니다. 

제페토와 게더타운

제가 경험해 본 두 메타버스 서비스를 소개 해 드립니다.

게더타운

 

Gather | A better way to meet online.

Centered around fully customizable spaces, Gather makes spending time with your communities just as easy as real life.

www.gather.town

게더타운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가상공간입니다. 메타버스를 게임으로만 인식했었는데, Google에서는 가상오피스 혹은 가상회의실의 개념으로 접근 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재택근무로 인해 오프라인으로는 주간 회의가 불가능하니 gather town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만나주간회의를 진행 할 수 도 있고, 웨비나를 개최하는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게더타운에서 이루어졌던 CNS의 웨비나 사례를 공유합니다.

 

Application Modernization : 뉴 노멀 시대에 필요한. (Feat. LG CNS AM웨비나)

LG CNS에서 AM(Applicaition Modernization)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하여 시청하고 왔습니다. 요즘 아주 핫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이루어져서 참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AM(Applicaition Modernization)란? 비즈니스..

lariola.tistory.com

 

제페토

 

ZEPETO

Make Yours

zepeto.me

제페토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들이 무엇이든 만들어내고,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페토의 미션이라고 합니다. 아바타를 꾸밀 수 있고 월드에서 친구를 사귀고 함께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맵, 아이템 등을 만들고 판매하고 있어 크리에이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GUCCI, DIOR 등 명품 브랜드나, 디즈니, 루피, PEANUTS 등 캐릭터, DKNY, NLB 등 의류부터 선미, 스테이씨같은 연예인 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이 콜라보레이션 되어 아이템이 들어와 있어 현실에선 사지 못하는(?) 물건을 구매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글로만 접해서는 가상현실 공간이라는 개념이 와 닿기가 힘듭니다. 게더타운과 제페토 둘 다 접근하기 매우 쉽게 만들어진 서비스임으로 직접 경험 해 보고 눈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가상세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